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카드파이트!! 뱅가드에 대한 소식들을 전달해 드립니다.

공지사항

카드파이트!! 뱅가드 - 새로운 카드 타입 '오더 카드'에 대해 설명! & 퍼스트 뱅가드가 강화!

관리자 2020-09-23 11:50:50 조회수 275


퀵 실드는, 2020년 9월 25일(금) 부터 모든 공식 / 공인 대회에서 사용할 수 있다!
그에 따라, V시리즈 모든 퍼스트 뱅가드도 동시에 파워 업! 텍스트를 바꾸어 사용하여 파이트하자!

9월 25일(금) 부터, 텍스트가 변경되는 퍼스트 뱅가드는 아래와 같다!
텍스트 변경 후의 카드는, 이후 다양한 이벤트나 상품에서 발매 / 배포될 수도 있다!





 



■ 자주 있는 질문 Q&A


■ 오더에 관한 Q&A


Q. 오더 카드는 메인 덱에 몇 장까지 넣을 수 있나요? 또한, 같은 이름의 카드는 몇 장 까지인가요?

A. 매수 제한은 없습니다. 메인 덱 50장 이내라면, 몇 장이라도 넣을 수 있습니다.

같은 이름의 유닛은 동일하게 4장까지 입니다.


Q. 라이드할 수 있나요? 또한 리어카드 서클에 콜 할 수 있나요?

A. 노멀 라이드나 노멀 콜 할 수 없습니다.

슈페리얼 라이드나 슈페리얼 콜될 경우, 그 이동은 이루어지지 않고 오더 카드는 드롭 존에 놓여집니다.


Q. 자신의 뱅가드가 그레이드 1 인 상황에서, 패의 그레이드 2 의 오더 카드가 있고, 그레이드 2 의 유닛이 없을 경우, G 어시스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A. 가능합니다.


Q. 데미지 존이나 소울 등에 놓여졌을 경우는 어떻게 합니까?

A. 특별히 다른 처리는 하지 않습니다. 그대로 놓여집니다.


Q. 덱의 그레이드를 참고하는 효과 (패에 추가한다 등)로, 오더 카드를 참고할 수 있습니까?

A. 유닛 카드를 따로 지정하지 않는 한, 가능합니다.


Q. 「주박 카드로서 놓는다」 효과로 놓일 경우는 어떻게 합니까?

A. 주박 서클이 되어, 해주 되었을 때, 그 오더 카드는 룰 처리로 드롭 존에 놓여지게 됩니다.


Q. 무언가의 효과로 유닛이 있는 서클에 슈페리얼 콜 되었을 경우, 원래 있던 유닛은 어떻게 되나요?

A. 그대로 있습니다. 오더 카드가 드롭 존으로 놓여지게 됩니다.


■ 퀵 실드 에 관한 Q&A


Q. 슬리브는 메인 덱과 같은 슬리브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A. 아니오, 사용할 수 없습니다. 메인 덱과 구별할 필요가 있습니다.

슬리브를 착용하지 않고 사용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Q. 대용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A. 공식 / 공인 대회에서는, 공식에서 발매 / 배포된 「퀵 실드」 카드를 사용해주세요.


Q. 클랜은 무엇입니까?

A. 「퀵 실드」는, 룰 상 모든 국가 및 클랜으로 취급합니다.


Q. 데미지 존에 놓였을 경우에는 어떻게 됩니까?

A. 놓인 직후에 「퀵 실드」는 소멸합니다.


Q. 소울에 놓일 경우 어떻게 됩니까?

A. 놓인 직후에 「퀵 실드」는 소멸합니다.


Q. 바인드 되었을 경우 어떻게 됩니까?

A. 놓인 직후에 「퀵 실드」는 소멸합니다.


Q. 패의 매수로는 세나요?

A. 셉니다. 무언가의 코스트로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Q. 가디언을 콜 할때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까?

A. 동시는 아니지만, 가디언이나 인터셉트와 같은 타이밍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그레이드 0인 가디언을 콜할 수 없다 등의 능력이 발휘되고 있을 때, 「퀵 실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A. 사용할 수 있습니다. 「퀵 실드」는 오더 카드이지, 가디언이 아닙니다.


Q. 여러 장의 「퀵 실드」를 가지고 있을 경우, 같은 턴에 여러번 사용할 수 있습니까?

A. 1턴에 1번만 오더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